본문으로 바로가기

 

 

Google은 타사사이트에서 배포하는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차단합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공식 크롬 웹 사이트에 가지 않고 브라우저 확장을 설치할 수 있게 해 주는 많은 웹 사이트들을 만나 보았을 것이다.

이것은 사용자들이 확장 버전을 설치하는 좋은 방법이지만, 구글은 웹 사이트가 모든 플랫폼에서 크롬 확장의 "인라인 설치"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제거하기로 결정했다.

 

구글은 오늘 크롬 블로그를 통해 올해 말까지 크롬 브라우저는 사용자들을 그늘진 브라우저 확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더 이상 웹 스토어 외부에서 확장 기능 설치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구글의 확장 플랫폼 관리자인 제임스 바그너는 "우리는 계속해서 사용자들로부터 크롬 사용 경험을 예기치 못하게 변화시키는 불필요한 확장에 대한 많은 불만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구글의 브라우저 확장 단속은 다음 세 단계로 진행된다.

 

오늘부터 새로 게시된 확장에 인라인 설치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9월 12일부터 기존의 모든 확장 기능에 대해 인라인 설치 기능을 비활성화하고 사용자를 ChromeWebStore로 자동 리디렉션 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구글은 2018년 12월까지 크롬 71에서 인라인 설치 API방식을 완전히 제거할 계획이다. 웹 사이트에서 원 클릭 설치 단추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웹 사이트를 가리키도록 링크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식 앱 스토어에서 특정 확장에 대한 사용자의 의견, 리뷰 및 등급은 다른 사용자에게 앱 스토어의 기능과 문제에 대한 실제적인 개요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사용자에게 앱 스토어를 강제합니다.

"ChromeWebStore의 확장 기능과 함께 표시되는 정보는 사용자가 확장 버전을 설치할지 여부에 대한 정보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라고 바그너는 설명합니다.

 

 "ChromeWebStore를 통해 설치할 경우 인라인 설치를 통해 설치된 확장과 비교하여 확장 기능이 제거되거나 사용자 불만이 발생할 가능성이 현저히 낮습니다."

 

 

 출처 : thehackernew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