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s 10의 숨겨진 기능- 스티커 메모, 스케치북, 화면 스케치

Windows 7에 많이 익숙해진 상태에서 윈도우10으로 넘어오기까지 조금 고민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제는 Windows 10에 익숙해진 상태가 되었고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도 Windows 10 이후 운영체제는 안만든다고 했으니

Windows 10의 숨은 기능들도 배워야겠습니다.

 

Windows lnk 작업 영역 : 스티커 메모, 스케치북, 화면 스케치

 

"Windows lnk 작업 영역"를 실행 시키는 방법

 

1. 단축키 : Windows key + W

 

2. 작업 표시줄 시계 옆 펜아이콘 실행

 

 

펜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작업 표시줄 마우스 우측 클릭후 "Windows lnk 작업 영역 단추 표시(W)" 체크해주세요.

 

 

"Windows lnk 작업 영역"

 

 

1. 스티커 메모: 컴퓨터의 "포스트잇"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윈도우 7까지는 메모 프로그램(에스메모 또는 메모잇등)을 별도로 설치해서 사용을 했었으나 윈도우 10부터는 그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2. 스케치북: 기존의 "그림판"과 비숫하지만 다른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기존 그림판과 다른점은 글쓰기가 편하고 치수를 잴수 있는 "자" 기능이 있습니다.

 

 

3. 화면 스케치 : 기존의 "프린트 스크린"기능

 

기존의 "프린트 스크린"은 키보드 자판 "PrtScSysRq" 을 클릭후 그림판을 실행후 붙여넣기를 해야 화면이 저장이 됩니다.

화면 스케치는 여러 단계의 순서없이 바탕화면이 바로 보여지며 편집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는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있어서 적응기간이 필요하겠지만 혼용해서 쓰면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