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버전 확인(Windows Ver.)

category PC tips 2020. 10. 20. 08:43

윈도우 버전 확인(Windows Ver.)

 

내가 사용하는 윈도우 버전을 정확하게 알고있는 분들이 얼마나 있을까요?
아니 윈도우 버전을 알아서 뭐하냐가 맞는 질문일 수 도 있겠네요.
솔직히 알아서 쓸데도없는 팁이긴 합니다만 굳이 이유를 찾는다면,
같은 윈도우 10 홈이나 프로를 사용하는데 내 윈도우에는 없는 기능이 친구 윈도우에는 있다던가 기능의 위치가 다르다든가 하는 경우가 되겠네요.
알아두면 언젠가 써먹겠죠~

윈도우 10 버전 확인 방법

1. 윈도우 - 설정(톱니바퀴) 클릭


2. 시스템 클릭


3. 시스템 - 정보 클릭하면 오른쪽에 윈도우 버전이 짜잔~
저의 윈도우 10 홈 버전은 2004 이네요.


윈도우 10 & 윈도우 7 버전확인 방법

작업 표시줄 돋보기 검색란에 winver 입력하면 winver 명령 실행으 검색됩니다. 클릭.


Windows 정보창이 뜨네요.
버전 2004(OS 빌드 190***)

꼭 써먹는 날이 오기를 바래요.
코로나19야 없어져라~

 

영화는 넷플릭스, 음악은 멜론, 컴퓨터에는 이지클린이 있습니다.

 

이지클린(EzClean) 다운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