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챗GPT가 처음 나왔을 때 기존에 있었던 단순한 대답을 해주는 채팅일거라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잠깐 사용을 해보니 세상이 변해있었다.

그것보다 더 높은 지능수준을 갖춘 인공지능 AI가 나왔단다. 클로드3.

현재 아이큐 100을 넘었다면 앞으로 멘사에 가입을 하는 날도 얼마남지 않았다는 거네.

 

https://www.maximumtruth.org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연구 논문을 3초 만에 요약하는 모습을 보면 생성형 인공지능(AI)이 거의 인간 수준의 이해력을 갖췄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미국 경제매체 CNBC는 지난 4일 AI 스타트업 앤트로픽이 만든 거대언어모델(LLM) ‘클로드3′에 대해 “역대 가장 강력한 챗봇이 나왔다”라며 “클로드3의 지능지수(IQ)가 인간 평균치인 100을 넘어섰다는 테스트 결과가 나왔다”라고 했다.

12일 로이터, CNBC, 더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앤트로픽의 클로드3는 다양한 벤치마크 시험에서 오픈AI ‘GPT-4′와 구글 ‘제미나이 울트라’를 넘어서는 성능을 보였다. 대학 학부 수준의 지식(MMLU), 대학원 수준의 추론(GPQA), 기본 수학(GSM8K) 등 모든 분야에서 클로드3가 현재까지 나온 생성형 AI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나타낸 것이다.

앤트로픽은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과 아마존이 투자해 2022년 만들어졌다. 오픈AI 창립 멤버였던 아모데이 남매가 설립하면서 엔비디아, LG테크놀로지벤처스, SK텔레콤으로부터 투자를 받았다. 지난해 유치한 투자금은 74억달러(약 9조570억원)에 달할 정도다.

 

출처 : https://url.kr/qi6fp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