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작업표시줄에 작업중인 아이콘들이 안뜨거나 먹통이 되는 경우

 

컴퓨터를 하면서 인터넷 창이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작업표시줄에 작업 중인 아이콘들이 뜨게 되는 게 정상입니다.

그런데 아래 이미지처럼 인터넷 창과 프로그램은 떠있는데 작업표시줄에 작업 중인 아이콘들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의 설정에 작업표시줄의 작업 중인 아이콘을 숨기는 기능은 없더라고요.

 

작업표시줄에 작동중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이 먹통인 경우

 

1. CTRL + ALT + DEL 키보드 버튼을 눌러서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

2. 파일 탭 - 새 작업 실행 - CMD 입력 (파일 탭이 보이지 않으면 작업 관리자 하단의 '자세히'클릭)

3. 아래 명령을 복사 후 붙여넣기 하세요.

reg delete HKCU\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risService /f && shutdow n -r -t 0

(w와 n 사이의 띄어쓰기는 하지 말고 붙여주세요. 등록이 안돼서 띄어쓰기를 한 것입니다.)

 

4. Enter 누르고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작업표시줄이 먹통이 아닌 경우( 또는 '작업표시줄 먹통인 경우 해결법'으로 해결이 안 된 경우)

 

1. 작업표시줄 돋보기에서 복구 입력 후 선택

2. 시스템 복원 열기

3. 작업표시줄이 정상인 시점을 찾아서 복원을 시키면 됩니다.

(시스템 복원 기능이 켜져 있어야 합니다.)

 

참고 : 윈도우 7 시스템 복원 방법 http://www.ezclean.info/tip/1293

 

 

 

 

영화는 넷플릭스, 음악은 멜론, 컴퓨터에는 국민 최적화 프로그램 지클린이 있습니다.

 

이지클린(EzClean) 설치파일 다운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