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들이 경제적으로 많이 어려운 듯합니다. 알약 프로그램이나 안랩 V3 Lite는 작업 표시줄 밑에 토스트 광고창과 프로그램 자체에는 광고를 띄우기는 했지만 외부 광고 프로그램을 설치하지는 않았었죠.

그런데 안랩 V3 Lite 프로그램 폴더안에 외부 광고 프로그램(SmartBridge) 파일을 삭제하지 못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에 광고를 띄우는 것은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삭제까지 못하게 보호를 한다는 게 조금... 오늘 리뷰는 나쁘다 좋다가 아니라 설치 과정을 설명하는 것이니 참고를 해주시면 됩니다.

 

 

안랩 V3 Lite 설치가 끝나면 '즐겨찾는 쇼핑 바로가기 추가'와 '맞춤형 즐겨찾기 설정' 체크 유무가 있습니다.

 

체크 해제 없이 마침을 하면 즐겨찾기에 SmartBridge 제휴 코드(https://admin.smartbridge.co.kr)가 등록된 '쿠팡'이 추가가 됩니다.

 

안랩 설치 폴더에 광고를 띄울 수 있는  SmartBridge 프로그램 프로세스가 추가 되어 있습니다.

C:\Program Files\AhnLab\V3Lite40\sb\SmartBridgeStarter.exe
C:\Program Files\AhnLab\V3Lite40\sb\SmartBridge.exe

 

직접 삭제가 안되게 보호되어 있습니다.

 

SmartBridge 프로그램 파일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1. 안랩 V3 Lite 프로그램 실행 - 설정 클릭

 

2. 'PC 보안 - 고급 설정 - 고급 검사 - V3 제품 보호' 해제

 

3. 'V3 제품 ~~~그래도 끝내시겠습니까?' 예(Y) 클릭

 

4. 확인

 

5. C:\Program Files\AhnLab\V3Lite40\sb 폴더를 삭제하면 됩니다.

 

이지클린에도 애드웨어 DB로 추가를 했습니다. 그래도 삭제 실패가 뜨면 안랩 V3 제품 보호기능을 해제하고 다시 치료를 해주세요.

 

 

 

영화는 넷플릭스, 음악은 멜론, 컴퓨터에는 국민 최적화 프로그램 지클린이 있습니다.

 

이지클린(EzClean) 설치파일 다운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