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토캐드(AutoCAD) 바이러스 .lsp 삭제 방법

category PC tips 2021. 11. 8. 16:13

오토캐드(AutoCAD) 바이러스 .lsp 삭제 방법

 

 

오토캐드 바이러스는 정말 오래 살아남은 컴퓨터 바이러스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오토캐드 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몇개가 있지만 백신이라고 하기에는 쫌 그렇고 해당 파일명을 비교해서 제거하는 것들이라서 삭제 프로그램이라고 부르는 게 맞지 않을까 싶네요.

오토캐드 바이러스 해결 방법은 도스명령 'del /s 해당파일이름'을 이용해서 삭제를 해도 되지만 삭제 프로그램이 있다면 모든 오토캐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편하게 사용할 것 같아요.

 

도스 명령으로 오토캐드 바이러스로 생성되는 lsp파일 삭제 방법을 2개 다 올려놓겠습니다. 편한대로 골라서 사용하세요.

 

1. 도스명령 사용 방법

 

작업 표시줄 윈도우 키 - cmd 입력 후 cmd.exe 클릭

 

 

cd.. 으로 상위 디렉토리로 이동

del /s acaddoc.lsp (파일명은 랜덤) 입력 후 엔터

 

반응형

 

 

2. 사차원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오토캐트 바이러스 삭제 프로그램

 

오토캐드(AutoCAD)를 사용하다 보면 사용자분들이 각종 오토캐드 도면을 사용게 됩니다.
그러면 어느 순간부터는 acad.lsp, acad.fas등 알수 없는 파일들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파일들을 오토캐드 바이러스(virus)라고 하며 이 파일들은 오토캐드 LSP을 쓰시고 있는 분들은 오토캐드에서 LSP들을 못 불러들여서 LSP을 실행하지 못하게 하고 각종 명령어들도 안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백신은 acad.lsp , acad.fas , acad.vlx , acaddoc.lsp ,acadapp.lsp, acadapq.lsp , acadiso.lsp과 같이 오토캐드 오류라 판단되는 확장자명들을 모두 찾아내어 삭제를 누르면 그 파일들을 지울 수 있게끔 되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토캐드를 사용하시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www.ecad.kr/bbs/board.php?bo_table=34&wr_id=12 접속 후 CADVirusKill.exe 다운로드 후 실행

 

 

 

해당 폴더를 선택 후 검사를 진행하면 됩니다.

 

 

 

영화는 넷플릭스, 음악은 멜론, 컴퓨터에는 이지클린이 있습니다.

이지클린(EzClean) 다운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