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즈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 썸네일 없애기 사용 안함

 

컴퓨터로 일을 할 때 작업 표시줄에 떠있는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실행 중인 사이트, 프로그램, 문서 또는 메신져 등 여러가지 작업 상황을 미리보기 썸네일로 알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썸네일에 대한 이전 포스팅에서는 썸네일 크기 변경, 썸네일 가로보기 세로보기 설정 방법을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 썸네일 없애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도 어떤 작업을 하는지 썸네일이 보이지 않는 설정입니다. 누군가에게 내가 하는 작업을 알리고 싶지 않을 수도 있으니까요.

 

미리보기 썸네일은 아래와 같은 형태로 보여집니다. 시크릿 작업을 해야 할 때는 불편할 수 있는 미리보기 썸네일이네요.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 썸네일 없애는 방벙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작업 표시줄 검색창에서 regedit 입력 후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

 

2.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아래 경로로 찾아 들어가거나 아래 경로를 복사해서 레지스트리 편집기 맨 위 주소창에 붙여넣기를 해주세요.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Advanced 키값 클릭 - 오른쪽 빈 공간에 마우스 우측 클릭 - 새로 만들기(N) - DWORD(32비트)값(D)을 선택하세요.

 

새 값에 ExtendedUIHoverTime을 입력하고 떠블클릭 하세요.

 

값 데이터(V) : 30000을 입력해주세요.

 

작업 표시줄 미리보기 썸네일을 없애는 방법이 끝났습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작업 표시줄에서 explore.exe를 작업 끝내고 다시 실행을 해주세요.

작업 표시줄의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놓아도 미리보기 썸네일은 보여지지 않습니다.

 

 

영화는 넷플릭스, 음악은 멜론, 컴퓨터에는 이지클린이 있습니다.

 

이지클린(EzClean) 다운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