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6세의 십대가 애플서버를 해킹해 90GB의 보안 파일 훔쳤습니다.




애플 팬들에게 상당히 당혹스러운 일이 생겼습니다.


애플 서버가 해킹될 수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16세의 한 고등학생은 불가능이 없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호주 멜버른의 십대 청소년은 애플 서버에 침입하여 사용자에게 로그인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는데 사용되는 인증 키를 포함하여 90GB의 보안 파일을 다운로드했습니다.


이 10대 소년은 애플사의 팬이고 큰 회사에서 일하는게 꿈이라며 애플을 해킹했다고 관계 당국에 말했습니다.



아직 미성년자라는 이유로 이름을 밝히지 않은 이 10대는 1년 동안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지 않았지만 여러차레 서버에 접속을 했습니다.

애플의 시스템 관리자들은 해킹을 막지 못했습니다.


애플이 침입을 알아차렸을 때, 호주 연방 경찰(AFP)의 도움을 받은 FBI에 연락을 했습니다.


AFP는 지난해 그의 집을 급습한 후 이 10대를 잡았고 두 대의 애플 노트북과 휴대전화, 하드 드라이브를 압수했습니다.


호주 언론인 The Age는 "애플 노트북 2대가 압수되었고, 일련번호가 내부 시스템에 접속한 장치의 일련 번호와 일치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휴대폰과 하드 드라이브도 압수되었고, 침입한 IP 주소가  일치했습니다. 압수한 장비를 분석해서 해킹 한 데이터를 찾아냈습니다.


이 외에도, 당국은 16세 소년이 애플의 메인프레임에 반복적으로 침입할 수 있도록 해주는 일련의 해킹 도구와 파일도 발견했습니다.



애플 측의 요청에 따라 당국은 보안 서버에 해킹하는데 사용된 방법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회사가 알아 차리기 전까지는 

완벽한 범죄였다고 말했습니다.


십대의 변호인은 소년이 국제 해킹 커뮤니티에서 사건이 너무 자세하게 언급되어 그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기에 

FBI와 AFP는 지금까지 모든 것을 비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오늘 언론에 발표한 성명에서 어떤 종류의 자료를 훔쳤는지는 아직 분명하지 않지만 해킹으로 인해 개인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았다고 고객들에게 발표했습니다.


 이 청소년은 법원에 유죄를 인정했지만 판사는 다음 달(9월20일)까지 선고를 연기했습니다. 





출처 : https://thehackernews.com/2018/08/apple-hack-servers.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