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 공간을 안전하게 지우기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가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있을 때가 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찾아보면 숨겨져있는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를 보이도록 해서 속성에서 권한을 바꾸고 수동으로 삭제하는 방법이 많이 소개되는데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윈도우즈의 "디스크 정리" 기능을 이용하면 더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비울 수 있다. 게다가 가장 최근의 복원 시점은 살려둔다.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 공간을 안전하게 지우기

1. "시작"버튼을 누르고 "디스크 정리"실행 또는 윈도우키+R 버튼을 누르고 실행 창이 뜨면 명령어에 cleanmgr.exe 을 입력해서 "디스크 정리"를 실행한다.

 

2. "디스크 정리"가 실행되면 왼쪽 아래의 "시스템 파일 정리"를 누른다.

 

3. 대부분 C: 드라이브에 있을테니 C: 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4. 3번의 두번째 화면이 지나가고 다시 "디스크 정리"가 실행되면 위 쪽의 우측 탭 "기타 옵션"을 누르고, "시스템 복원 및 새도 복사본"을 누른다. 그럼 가장 최근의 복원시점을 제외하고 예전 복원시점은 삭제된다.

 

5. 결과

 

 

영화는 넷플릭스, 음악은 멜론, 컴퓨터에는 이지클린이 있습니다.

 

이지클린(EzClean) 다운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