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indows10 부팅전 열어놓았던 인터넷창. 자동실행 끄는 방법

 

 

노트북을 하나 구매해서 윈도우 10을 설치하고 몇일동안 사용했습니다. 이전 윈도우7에서 보지 못한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윈도우 7이 설치 된 컴퓨터에서는 작업중이던 인터넷창을 닫지 않고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모든 작업물들이 꺼집니다. 윈도우 10을 사용한 후 부터는 인터넷창이 열린 상태로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열어 놓았던 인터넷창들이 실행되어 있는 것입니다.

 

집에서 혼자 쓰는 컴퓨터라서 너무 편하고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회사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사람들은 불편한 기능일 것입니다.

 

그래서 부팅전 작업물을 부팅후 자동실행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작 -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 :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디바이스 설정을 완료합니다. - "끔"으로 설정

 

 

1. 시작 - 설정

 

 

2. 계정

 

 

 

3. 로그인 옵션 :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디바이스 설정을 완료합니다. - ""으로 설정

 

 

 

위의 방법으로 한번 해보시고 그래도 인터넷창이 자동실행이 된다면 아래 방법까지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시작 - 설정 - 시스템 - 전원 및 절전 : 추가 전원 설정 - 전원 단추 작동 설정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 빠른 시작 켜기 : 체크해제 후 변경 내용 저장

 

 

 

1. 시작 - 설정

 

 

2. 시스템

 

 

3. 전원 및 절전 : 추가 전원 설정

 

 

 

4. 전원 단추 작동 설정

 

 

5.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종료설정"이 활성화가 됩니다.

 

 

 

6. "빠른 시작 켜기"를 체크 해제후 "변경 내용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