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Chrome과 Firefox 사용자를 감시하는 Avast, AVG 브라우저 확장기능.

 

크롬(Chrome), 파이오폭스(Firefox) 브라우저의 확장프로그램 중에 Avast나 AVG가 제공하는 다음과 같은 확장 프로그램은 삭제하세요.

 

Avast Online Security
AVG Online Security
Avast SafePrice
AVG SafePrice

 

위 확장프로그램은 대부분 PC에 Avast나 AVG를 바이러스 백신을 설치할 때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Online Security은 사용자가 악성 또는 피싱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 경고하는 기능을 합니다. SafePrice 는 다양한 사이트의 가격, 이벤트, 할인 쿠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Avast와 AVG 확장 프로그램의 악의적 행동은 한달 전 Wladimir Palant에 의해서 발견되었고, Wladimir Palant는 이 확장프로그램이 사용자의 브라우저 사용의 많은 양의 데이터를 회사 서버로 전송한다고 설명했습니다.

 

Avast로 전송되는 데이터는

1) 현재 페이지의 전체 URL.

2) 추적을 위해 확장 프로그램에서 생성한 고유 식별자(UID)

3) 페이지 제목

4) 주소를 직접 입력했는지 북마크를 사용한건지 링크를 클릭한건지 페이지. 방문한 방법.

5) 국가 코드

6) 브라우저 이름과 정확한 버전 정보

7) 운영 체제 정보와 버전 정보

8) 이전에 페이지를 이미 방문했는지의 여부

 

Palant는 브라우저 제조업체 인 Mozilla와 Google에 자신의 연구 결과를 보고했으며 Avast가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24 시간 이내에 Firefox 애드온 스토어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제거하여 Mozilla가 즉각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모질라는 "이 애드온은 사용자 공개나 동의없이 데이터를 수집함으로써 모질라의 애드온 정책을 위반한다"고 말했습니다.

 

https://thehackernews.com/2019/12/avast-and-avg-browser-plugins.html

 

Avast and AVG Browser Extensions Spying On Chrome and Firefox Users

Avast and AVG Online Security and SafePrice Browser Plugins Caught Spying On Chrome and Firefox Users’ Browsing History

thehackernew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