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컴 오피스 체험판을 설치하고 작업 표시줄 오른쪽 위로 toastform 광고창 또는 모비온 광고창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닫기만 하면 컴퓨터에 아무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죠. 그러나 이런 광고조차 허락을 하고 싶지 않은 사용자들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한컴 오피스 프로그램을 열어보아도 toastform 모비온 광고 팝업창을 안보이 게 설정하는 곳이 없습니다.

 

toastform & 모비온 광고창을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 관리자 실행 - 시작 프로그램 탭 클릭

키보드 Ctrl + Alt +Del (윈도우 11 : Ctrl + Shift + Esc) 눌러주면 됩니다.

 

HncUpdateTray 목록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 '사용 안 함'을 눌러주세요.

 

또는 이지클린 실행 - 시작프로그램 기능에서 HncUpdateTray 목록을 체크 후 삭제해주면 됩니다.

이제는 작업 표시줄에서 toastform 광고창 또는 모비온 광고창이 뜨지 않습니다.

 

 

 

 

참고로 한컴 오피스 체험판은 홈페이지 아래 부분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https://www.hancom.com/product/productWindowsMain.do?gnb0=23&gnb1=29

 

설치하는 중간에 '쿠팡 즐겨찾기' 체크를 해지하지 않으면 즐겨찾기에 추가가 됩니다.

 

 

 

 

영화는 넷플릭스, 음악은 멜론, 컴퓨터에는 국민 최적화 프로그램 지클린이 있습니다.

 

이지클린(EzClean) 설치파일 다운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