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키보드 단축키로 모니터를 끄는 방법

category PC tips 2022. 3. 14. 15:08

키보드 단축키로 모니터를 끄는 방법

 

우리들은 화장실에 가거나, 상사의 사무실로 전화를 받거나, 단순히 휴식을 취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컴퓨터 앞을 비워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갑자기 책상을 떠나면 한 가지 분명해집니다. 모니터에 표시되는 정보가 노출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문제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수로 민감한 데이터를 공개하면 어떻게 될까요? 이것은 사소한 내용이더라도 다른 사람들이 화면에 표시된 내용을 읽을 수 있다는 생각으로 불안감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하려면 모니터를 끄거나 PC를 모두 절전 모드로 전환해야합니다.  그러나 스크린 세이버는 바로 시작되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모니터를 끌 수 있습니다.

 

Mac 모니터 끄기

 

Mac 사용자는 쉽습니다. 내장 키보드 단축키 인  Control + Shift + Eject 를 사용하여 컴퓨터를 절전 모드로 전환하지 않고 모니터를 끌 수 있습니다. Windows와 달리 타사 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모니터를 끄고 동시에 Mac을 잠자기 상태로 두려면  Option + Command + 추출  조합을 사용하면 됩니다.

 

Windows PC 모니터 끄기

 

안타깝게도 Windows는 PC를 절전 모드로 전환하지 않고 모니터를 끄는 기본 방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PC에서 로그아웃하여 다시 로그인하기 전에 컴퓨터를 거의 사용할 수 없게 하려면 Windows + L 키  를 동시에 누르면 쉽게 로그아웃 할 수 있습니다  . 이렇게하면 유용한 정보가 표시되지 않더라도 모니터는 계속 켜져 있습니다.

"내 컴퓨터를 즉시 떠나고 싶은데 다른 사람이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내가하는 일을 보지 않기를 원합니다."라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반면에 모니터를 꺼야하는 경우 타사 프로그램에 의존하는 것이 유일한 해결책 일 수 있습니다.

 

모니터 끄기 turn off monitor

 

모니터 끄기는 모니터 끄기, 광학 드라이브 꺼내기 또는 컴퓨터 다시 시작과 같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특정 키 조합을 할당 할 수 있는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http://turnoffmonitor.com/

 

Turn Off Monitor

Turn Off Monitor Software Utility for Windows Turn Off Monitor Software is a Utility to Switch Off your Desktop or Laptop Monitor with single Mouse click or by pressing a Keyboard key. The Software also supports Switching Off multiple Monitors on a Multi M

turnoffmonitor.com

  1. 컴퓨터에 설치되면   시스템 트레이 (일반적으로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음)에 모니터 끄기 아이콘 이 표시됩니다.
  2.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모니터 설정 끄기를 선택  합니다 .
    • 설치하는 동안 만들기로 결정한 경우 바탕 화면에있는 바로 가기를 두 번 클릭 할 수도 있습니다.

 

 

 

3. 다음으로,  모니터를 끄는 단축키  섹션에서 키 조합을 지정하십시오. 개인적으로 단일 F8 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미 사용 된 조합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Ctrl + C는 파일 복사를 위해 보존되며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강제로 실행하면 프로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4. 조합을 입력 한 후 하단 의  저장  버튼을 눌러 설정을 적용하고 창을 닫습니다.

 

작업에 지정한 키 조합을 누르면 모니터가 즉시 꺼집니다.

 

Blacktop 도구

 

또 다른 유사한 앱은 Blacktop Tool입니다. Blacktop은 더욱 간단하고 가벼운 앱입니다. 이 앱의 유일한 단점 은 키 조합을 변경하는 다른 옵션없이 모니터를 끄려면 애플리케이션에 할당 된 키보드 단축키인 Ctrl + Alt + B 를 사용해야 합니다.

 

Blacktop Tool :

 

https://blacktop.en.softonic.com/download

 

 

 

 

영화는 넷플릭스, 음악은 멜론, 컴퓨터에는 이지클린이 있습니다.

 

이지클린(EzClean) 설치파일 다운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