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ntel WI-FI 6 AX201 어댑터 드라이버 또는 하드웨어 문제 수정

 

 

Intel Wi-Fi 6 AX201 160MHz 어댑터는 최근 많은 사용자를 괴롭히는 무선 드라이버 어댑터입니다. 기기가이 Wi-Fi 어댑터를 사용하여 온라인 상태가되는 경우 Wi-Fi에 연결할 수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해도이 성가신 오류는 며칠 후에 다시 발생합니다. 더욱 실망스러운 것은 비디오 콘텐츠를 스트리밍하거나 스토리지 계정에 파일을 업로드 할 때이 문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Surface 장치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Surface Laptops는 다른 Surface 장치보다이 문제의 영향을 더 많이받는 것 같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이 무선 어댑터에 영향을 미치는 다음 오류 메시지를 수정할 수있는 방법을 살펴 봅니다. " Intel Wi-Fi 6 AX201 160MHz 어댑터에 드라이버 또는 하드웨어 관련 문제가 있습니다.".

Windows 10에서 Intel WI-FI 6 AX201 어댑터 드라이버 수정

⇒ 빠른 수정 :

  • 컴퓨터와 라우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또는 라우터에서 2 분 동안 전원 코드를 뽑습니다.
  • OS를 업데이트하십시오. 컴퓨터에서 최신 Windows 10 OS 버전을 실행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업데이트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를 확인합니다.
  • 바쁘고 당장 문제를 해결할 시간이 없다면 케이블 연결로 전환하십시오.

드라이버 업데이트

오래되거나 손상된 무선 어댑터 드라이버를 실행하면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1. 장치 관리자를 시작하고 네트워크 어댑터를 클릭합니다 .
  2. 그런 다음 목록을 확장하고 Intel Wi-Fi 6 AX201 160MHz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3.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 그런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오류가 사라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4. 여전히 같은 오류가 발생하면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합니다. Intel Wi-Fi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장치 제거를 선택 합니다 .

5. 최신 드라이버 버전을 자동으로 다운로드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Surface 태블릿 또는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 Microsoft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지원 페이지 Surface 용 드라이버 및 펌웨어 다운로드를 참조하십시오 .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 다운로드

또는 Intel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자동으로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Intel 하드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합니다. Intel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 실행 및 연결 재설정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면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기본 제공 도구는 네트워크 문제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복구합니다.

  1. 설정으로 이동 합니다 .
  2. 네트워크 및 인터넷을 선택 합니다 .
  3. 그런 다음 네트워크 문제 해결사 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

 

 

4.문제 해결사를 실행하고 결과를 확인하십시오.

 

문제가 지속되면 네트워크 및 인터넷으로 돌아가서 이번에는 네트워크 재설정을 선택 합니다 .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Wi-Fi에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무선 모드 설정 변경

이 문제는 듀얼 밴드를 사용하는 장치와 관련이있을 수 있습니다. 무선 설정을 변경하면 문제가 해결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지침에 따라 결과를 확인하십시오.

  1. 장치 관리자를 시작하고 네트워크 어댑터 로 이동합니다 .
  2. 그런 다음 무선 카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 합니다.
  3. 고급 탭을 선택하고 무선 모드 설정을 802.11a / b / g에서 1. 5Ghz 802.11a로 변경 합니다. 문제가 지속되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무선 설정을 사용하고 다른 속성 및 값 설정으로 전환 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모든 설정을 5Ghz로 전환하여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런 다음 전원 관리를 클릭하십시오 . 그런 다음 Windows 10에서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무선 어댑터를 끌 수있는 옵션을 비활성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