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세스 끝내기 안되고 CPU 사용 잡아먹는 iexplore.exe 오류 문제 해결방법

 

컴퓨터 부팅 속도가 어제보다 눈에 띄게 느려지고 마우스 움직임도 느려지고 인터넷창을 열어도 한참 후에 뜨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제일 먼저 확인해 봐야 하는 부분은 작업 관리자의 CPU 사용량입니다. 어떤 프로세스가 얼마큼의 CPU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작업 관리자 - 세부 정보를 확인해보니 내가 실행하지도 않은 iexplore.exe, ielowutil.exe 프로세스가 여러개 떠 있었습니다.

 

iexplore.exe, ielowutil.exe 를 없애기 위해서 프로세스 트리 끝내기를 시도해보았으나 끝내지지 않고 계속 살아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컴퓨터 재부팅을 해보아도 iexplore.exe, ielowutil.exe 는 실행이 된 상태에서 컴퓨터가 켜지네요.

어차피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이제 사용을 하지 말아야 하기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능을 꺼버리기로 마음을 정했습니다.

 

프로세스 끝내기 안되고 CPU 사용 잡아먹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끄는 방법

 

 

1.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

 

2.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클릭

 

3. Internet Explorer 11 목록 앞에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

 

4. Internet Explorer 11을 끄면 기본 설정을 포함한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다른 Window 기능 및 프로그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계속 진행하시겠습니까? 예(Y)

 

5. 컴퓨터를 재부팅해주면 Internet Explorer 11 기능이 꺼지고 컴퓨터 속도를 느려지게 했던 CPU를 사용하던 iexplore.exe, ielowutil.exe 프로세스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영화는 넷플릭스, 음악은 멜론, 컴퓨터에는 이지클린이 있습니다.

이지클린(EzClean) 설치파일 다운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