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패스, 가나수영복 개인 정보 오류로 접속이 안될 때 DST Root CA X3 ISRG Root X1

 

 

최근에 인터넷 교육 강의 사이트 유패스와 남여 수영복 판매 사이트 가나수영복에 개인 정보 오류 문제로 접속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비공개 연결이 아닙니다.
공격자가 youpass.co.kr에서 사용자의 정보 (예: 암호, 메시지 또는 신용 카드)를 도용하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에서 제시한 보안 인증서는 만료되었거나 아직 유효하지 않습니다.
문제가 있는 인증서를 통해 사용자를 속이거나 사용자가 서버로 보내는 데이터를 가로챌 수도 있습니다.

 

해결방법 :

1. 보안 인증서 문제가 발생하면 제일 먼저 컴퓨터와 날짜와 시간이 맞는지 확인을 해주세요.

 

2. 현재 접속이 안되는 사이트에서 사용중인 인증서를 등록해주세요.

 

크롬에서 확인한 유패스 사이트 루트인증서는 ISRG Root X1입니다.

 

 

가나수영복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루트인증서도 ISRG Root X1입니다.

 

원인 :

기존에 사용하던 루트인증서 DST Root CA X3가 기간이 만료되어서 ISRG Root X1, ISRG Root X2인증서로 바뀌었습니다.
구 버전 윈도우OS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새로 등록한 인증서가 인식이 안되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패스와 가나수영복 사이트 뿐만 아니라 DST Root CA X3 인증서를 사용했던 모든 사이트에서 인증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 isrgrootx1.der, isrg-root-x2.der, lets-encrypt-r3.der를 다운로드 후 더블클릭으로 실행하세요.

isrgrootx1.der
0.00MB
isrg-root-x2.der
0.00MB
lets-encrypt-r3.der
0.00MB

 

인증서 설치(I)를 클릭하세요.

다음 클릭

모든 인증서를 다음 저장소에 저장(P) - 찾아보기(R)를 클릭하세요.

인증서 저장소 선택 : 신뢰할 수 있는 루트 인증 기관 선택 후 확인

마침 후 컴퓨터 재부팅하면 됩니다.

 

인증서를 등록하고 재부팅을 한 후에도 DST Root CA X3 인증서를 사용했던 유패스와 가나수영복 사이트가 접속이 안되었다면 윈도우 업데이트 또는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영화는 넷플릭스, 음악은 멜론, 컴퓨터에는 이지클린이 있습니다.


이지클린(EzClean) 다운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