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11 설치 가능한 컴퓨터 사양 확인하는 방법, 구형 컴퓨터에 윈도우 11설치하기

 

어제부터 윈도우 11이 출시가 되어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윈도우 10이 나오고 6년이 지나고 나왔습니다.

윈도우 10이 끝이라고 했었는데 말이죠.

 

윈도우 11은 내가 설치하고 싶어도 컴퓨터 사양이 낮으면 설치를 할 수가 없습니다. 인텔 CPU기준 8세대부터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유는 윈도우 보안에 사용되는 TPM 2.0 모듈이 들어간 칩이 탑재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조립한 컴퓨터라면 CPU사양을 알고 있겠지만 조립된 본체를 구입한 사용자라면 컴퓨터 바탕화면의 내 PC 아이콘 마우스 우측 클릭 속성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https://www.microsoft.com/ko-kr/windows/windows-11  <- 이곳으로 접속

 

새 Windows 11 OS로 업그레이드 | Microsoft

새 Windows 11 운영 체제 알아보기 Windows 11 기능을 살펴보고, 디바이스 호환성을 확인하고, 최신 Windows OS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www.microsoft.com

 

호환성 확인 - PC 상태 검사 앱 다운로드 클릭

 

열기 선택

 

지금 확인 선택

 

이 PC는 현재 Windows 11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프로세서가 현재 Windows 11 지원되지 않습니다.

인텔 7세대 CPU가 구형이라니 너무하네요.

 

 

 

구형 컴퓨터에 윈도우 11설치하기

 

그러나 윈도우 11 설치가 안되는 컴퓨터 사양을 가지고 있다고 걱정하지마세요. 세상에는 정말 컴퓨터의 달인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벌써 윈도우 보안 TPM 2.0을 우회하는 방법을 올린 블로거가 있어서 링크를 걸어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sin__0821/222527882982

 

구형 컴퓨터에 윈도우11 설치하기(인텔 6세대/TPM 우회)

안녕하세요. 2년약정입니다. 오늘(10.05) 드디어 윈도우11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

blog.naver.com

 

 

 

영화는 넷플릭스, 음악은 멜론, 컴퓨터에는 이지클린이 있습니다.


이지클린(EzClean) 다운받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