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EzClean (이지클린) - 레지스트리 정리

category EzClean 기능 2018. 7. 19. 11:46

EzClean (이지클린) -  "레지스트리 정리"란?

 


이지클린(EzClean) 다운받기



레지스트리(Registry)는 Windows에서 사용하는 구성 정보(하드웨어, 응용소프트웨어)를 저장하는 저장소입니다.

 

레지스트리는 Windows에서 작동하는 모든 프로그램의 정보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모든 정보가 기억되는 곳이라서 레지스트리는 불필요한 정보값들이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면 해당 파일 및 폴더, 레지스트리에 그 정보가 저장됩니다. 그리고 삭제시에는 생성된 파일 및 폴더, 레지스트리 정보가 삭제되야 햡니다. 그러나 일부 프로그램은 삭제할 수 있는 실행파일을 만들지 않거나 삭제를 하더라도 파일만 삭제하고 레지스트리에 저장 된 기록은 그대로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애드웨어 및 스파이웨어도 파일뿐만 아니라 레지스트리의 정보를 수정하거나 추가를 해서 컴퓨터 사용자들을 괴롭힙니다. 컴퓨터 치료 프로그램도 악의적인 파일만 삭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zClean (이지클린) - 레지스트리 정리"는 위와 같은 레지스트리 정보를 정리해줍니다.

필요없는 레지스트리가 많다고해서 컴퓨터의 성능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시작프로그램이나 Windows 서비스 등 파일이 연관되어 있는 레지스트리 같은 경우 파일이 없는 상태에서 레지스트리만 남아있으면 Windows가 부팅될 때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 창이 뜨거나 cmd창만 덩그러니 떠 있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정리는 컴퓨터 시스템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들은 쉽게 할 수 없습니다. 잘 못 삭제하게되면 부팅이 안되거나 하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EzClean (이지클린) - 레지스트리 정리"는 전문가들의 노하우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정리 된 레지스트리는 "EzClean (이지클린) - 검역소"에서 정리 이전 상태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 언제 사용하나요?

1. 컴퓨터 사용 후

2.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3. 시스템 성능 향상

4. 애드웨어로 생성 된 레지스트리 정보 삭제

5. 잘못된 레지스트리 항목

 

 

 

EzClean (이지클린) - 레지스트리 정리 사용방법

EzClean (이지클린)을 실행 -> 레지스트리 정리를 클릭

 

 

 

 

EzClean (이지클린) - 레지스트리 정리"로 삭제된 목록은 검역소에 보관이 됩니다. 정리에 문제가 있을때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지클린(EzClean) 다운받기

반응형